본문 바로가기

온라인 투어관ONLINE TOUR

S/I/M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드립니다.

[S/I/M 전시투어] 한국 전자산업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다

작 성 일 : 2021-03-31

 

전자산업의 역사를 한눈에 조명할 수 있는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에서 1관 ‘발명가의 시대’와 2관 ‘기업 혁신의 시대’에 이어 역사관을 소개하는 온라인 콘텐츠를 공개합니다.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의 역사관은 삼성전자의 뿌리와, 수많은 어려움을 딛고 성장한 삼성전자의 도전과 혁신의 기록들을 담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197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삼성전자 과거 제품들을 살펴보며, 한국 전자산업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 삼성전자의 초기 스토리를 조명합니다.

 

삼성전자는 창업 이후 TV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며 1972년 흑백 브라운관 TV의 독자 개발에 성공하게 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성에 방지 냉장고, 창문형 에어컨, 2조식 세탁기, 국내 최초 전자레인지 등 최고∙최초의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습니다.

 

이후 반도체, 통신 사업으로도 확장하며, 1983년 64K D램을 개발하여 세계를 놀라게 했고, 1987년 국내 최초로 랩톱을 출시해 오늘날 노트북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1970년대 종합전자회사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안고 본격적으로 TV와 가전제품 개발을 시작하고 1980년대부터 반도체와 통신기기 사업에 도전한 삼성전자의 혁신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도전과 응전의 삼성전자 역사, 그 첫걸음을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의 역사관 첫 번째 영상을 통해 만나봅니다.

 


TOP top

Samsung Innovation Museum

layer